새정부 복지지원 사업 관심 쏠려 ···
최대 4,800만원 청년도약적금 인기

오늘은 새 정부의 공약 중 하나인 청년도약적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 4,800만원 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으니 아래에서 내용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 종류 한도 금리 상환 서류 계산기 준비는? 상환, 종류, 최대, 최저 한도, 금리, 잔금, 계산기, 필요서류, 금액, 상담, 무직, 이자 연말정산, 조건, 조건표, 비율, 서류, 신용대출, 전입신고, 중도상환, 세액공제, 몇프로, 오피스텔, 연장, 이자, 기간, 시세, 마이너스통장, 변동금리, 디딤돌, 연말정산, 이율, 실거주, 이자계산 소상공인대출 희망대출 담보대출 청년대출 주부대출 비상금대출 소상공인방역지원금 저금리대출 무신용대출 저신용대출 대학생대출 학자금대출 보험 건강보험 암보험 실비보험 폐암보험 뇌졸증보험 치매보험 노인보험 자동차보험

최근 연금리 최대 10%대 혜택을 주는 청년희망적금이 종료되었습니다. 판매기간 동안 무려 190만명이 가입을 한 만큼 ‘불티’나게 팔렸다고 볼 수 있습니다.

청년 지원 신청하기

초 저금리 시대에 시중은행 금리는 사실상 마이너스 금리이기 때문에 저축과 예금으로는 자산 형성이 어렵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식과 가상화폐로 눈을 돌려보지만, 높은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그만큼 위험한 자산에 투자를 해야하기 때문에 망설여 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정부에서 보증하는 최대 연 금리 10%효과 적금 상품은 그런 의미에서 누구나 가입하고 싶은 상품입니다. 따라서, 조기에 완판이 이루어 진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윤석열 당선인은 청년희망적금과 유사한 성격인 청년도약적금을 공약으로 내세웠습니다. 청년도약적금은 청년의 목돈 마련을 돕는 지원 상품입니다. “청년 1억 적금”이라고도 알려져 있는 본 상품은 10년 만기 시 이자를 포함 최대 약 1억원을 모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따라서, 아직 신청이 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청년도약계좌의 가입대상, 운용방식, 월 납입액 및 정부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간단한 정보 확인 후 조건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같이 알아두면 좋은 정보

 

2022년 근로장려금 총정리 - 정책 정보포털

🔻정부정책포털에서 정리한 2022년 근로장려금 지급 정보를 아래의 메뉴를 이용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hncs-party.kr

 

몰랐던 자동차 상식 "최대 240만 원 못 찾아가"

자동차 환급금 최대 240만원 매년 20억 이상 소멸 자동차 구매시 우리도 모르게 매입 했던 '지역개발채권'은 일정 기간이 지나면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사실을 몰라 매년 20억 이상 환급받지

mtail.kr

윤석열 공약 확인하기

👉국민의힘 정책공략집 (총정리) 바로가기

👉부모 육아 재택 보장 정책 바로가기

👉부동산 정책 | 250만호 공급 바로가기

 

가입 조건 조회하기

1) 근로 및 사업소득이 있는 19~34세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2) 가입 신청자의 개인소득 외에 가구소득 및 재산기준을 적용하여 차등 지원 합니다.

 

운용 방식

1) 가입자들 본인 판단 하에 주식형, 채권형, 예금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생애최초 주택구입, 장기실직, 질병 등에 의한 장기휴직, 재해 등의 경우에는 중도인출 및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월 납입액 및 정부지원금 확인

연소득 기준에 따라 납입액과 지원금이 차이가 있습니다.

 

1) 2,400만원 이하인 경우 30만원의 납입액에 40만원의 지원금이 있습니다.

2) 2,400만원 초과 ~ 3,6000만원 이하인 경우 50만원의 납입액에 20만원의 지원금이 있습니다.

3) 3,600만원 초과 ~ 4,8000만원 이하인 경우 60만원의 납입액에 10만원의 지원금이 있습니다.

4) 4,800만원 초과인 경우 70만원의 납입액에 비과세 및 소득공제 혜택이 있습니다.(지원금은 없습니다)

 

모든 구간 지원금을 포함한 총 납입액이 70만원 이므로, 세금 우대 적용, 연이율 3.5% 복리를 가정하면 대략 9,900만원의 수령액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이상 청년도약적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공약 수준이며, 구체적으로 시행이 되고 있는 제도는 아니기 때문에 내용이 일부 변경될 수 있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정부지원금 신청하기

현재 많은 청년들이 결혼을 포기하겠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취업 후 아무리 돈을 모아도 내집 마련은 고사하고 월세와 생활비로 자산 형성 조차 시도를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런 점에서 근로소득이 있는 19~34세 청년이면 누구에게나 기회를 주는 청년도약적금은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1억이라는 목돈을 모을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질 수 있다면, 상황은 분명 개선될 것 입니다.

 

새 정부의 공약이 반드시 이행되어서,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